행정·자치
경북 경찰청, 개학 맞아 '우리 아이, 안전하게 학교가기' 추진
초등학교 등․하굣길 교통사고, 학교폭력 등 예방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21 [11: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 】이성현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은 21일부터 도내 초등학교들이 여름방학을 끝내고 2학기 개학을 함에 따라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확보하기 위해“우리아이, 안전하게 학교가기”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 경찰청은 지난 3~4월에도 추진한 ‘우리아이, 안전하게 학교가기’가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60% 감소하고 초등학교 주변 불법오락실 등 유해업소 168개소를 단속하여 환경을 정비하였으며, 초등학생들의 117 상담건수가 24% 증가하여 학교폭력으로 문제될 사안을 조기에 발견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에 경찰청은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안전한 하굣길 만들기, 초등학교 주변 유해환경 개선, 초등학생 대상 성범죄 예방 등을 집중 시행하기로 했다.

 

한편 경북경찰은, ‘사회적 약자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과 교통사고 등으로부터 벗어나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우리아이,안전하게 학교가기’추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