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 상임위 개최
조례안5건, 소관 실국의 출자·출연 동의안 3건 심사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25 [10: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도기욱)는지난 20일 제295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조례안5건, 소관 실국의 출자·출연 동의안 3건을 심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의결된 조례안을 살펴보면 배진석(경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발전소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김창규(칠곡) 부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소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에관한 조례안’ , 박용선(비례)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택시운송사업 지원 조례안’ , 김위한(비례)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도세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도기욱(예천)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 조례전부개정조례안’, 등 이다.

 

한편 소관 실국 출자출연 동의안 심사에서 기획경제위원들은 “지금까지 천문학적 예산이 출자출연기관으로 지원되었는데 과연 성과가 무엇인지 따져묻고, 향후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예산대비 효과분석을 철저히 해서 예산을 지원하라”고 요구했다.

 

출자․출연 동의안은 ‘지방재정법’에 의거 출자 또는 출연을 하려면미리 지방의회의 의결을 얻어야 하는 사항으로 최종 예산액은 앞으로 있을 제296회 정례회에서 예산심의를 통해 확정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