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2/29 [11:32]

김천시,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7/12/29 [11:32]

【브레이크뉴스 경북 김천】이성현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기관(행안부장관상) 선정     © 김천시 제공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한국지방세연구원에 의뢰하여 지방세외수입의 안정성, 효율성, 노력성 등 3개 분야 6개 지표에 기초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를 병행하여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국 75개 기초자치단체 시중 상위 10%인 7개 시만 선정하는 방식으로 추진해 김천시가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천시는 2017년도에만 세외수입의 효율적 관리 및 세입확충을 위해 전자예금압류시스템을 통해 17개 주요은행의 세외수입 체납자 명의의 예금압류를 실시하여 3억 9천만원의 체납액을 징수했으며, 지방세 체납 징수팀과 합동으로 자동차번호판 영치를 실시하여 63대 6천 4백만원의 징수하는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하여 과년도 체납액 13억원을 징수 ․ 정리한 바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실납부자와의 형평성 제고 및 지방세와 함께 자치단체의 자체 수입원인 지방세외수입 확충을 위해 세외수입 운영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체납자에 대해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납세기피자에 대하여는 자동차 번호판 영치, 예금 및 부동산 압류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 활동을 전개하여 자주재원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