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수성구청, 민원서비스 최고!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1/08 [13:48]

대구 수성구청, 민원서비스 최고!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1/08 [13:4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수성구청 전경     © 수성구 제공

 

8일 수성구에 따르면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말까지를 기준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행정 운영, 고충민원처리,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의 4개 항목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실시했다.

 

수성구는 전 직원이 서비스마인드 함양과 아울러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처리마일리지 운영, 무료상담실 운영, 조기 및 야간민원실 운영,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여권 맞춤형 등기우송 서비스, 여권 수령 문자알리미 서비스 등을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내년부터는 출생 신고 시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행복출산 원스톱 대행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행정안전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수성구청의 앞선 민원행정 수준을 증명하는 것으로 이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우리 수성구 직원들이 항상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민원인 중심의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