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의회, 지방분권 동참 호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1/24 [16:11]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의회는 24일 의회본회의장 앞에서 지방자치분권 개헌 촉구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한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 진행     ©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는 의원 1명당 1,000명의 서명을 받는 목표를 세우고 기관·사회단체 회원을 비롯한 전 시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명 동참을 지속적으로 촉구하기로 했다.

 

김익수 의장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20년이 넘었으나 여전히 모든 권한이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있다”며 “헌법 개정을 통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가치를 명시하고, 자치입법·재정·행정권을 확보하여 지방정부가 중심이 되는 자치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은 현 정부의 자치분권 로드맵 발표를 기점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지방4대협의체(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도로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확산하고 국회를 비롯한 정치권의 적극적인 개헌 논의를 촉구하기 위해2월말까지 진행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