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경제/산업
세이브더칠드런 - 대구광역시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협약
박성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14 [10: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 영남지부(지부장 김민정)와 대구광역시교육청(육감 우동기)13일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2018년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은 세이브더칠드런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힘을 합쳐 학교 내 놀이공간을 만들고, 아동들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실컷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 아동들의 놀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학교놀이환경 개선과정에서 아동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하여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등 학교 내 모든 구성원들의 참여 유도 및 권리 의식을 고취시키며, 놀이공간은 선정 학교(경동초, 남덕초)에 기부되어 아동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김민정 세이브더칠드런 영남지부장은 대구광역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의 이번 상호 협약을 통해 대구 지역 초등학교 내 아동들의 놀권리가 한층 더 향상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세이브더칠드런 영남지부는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이외에 아동권리교육사업, 위기가정지원사업, 대구국제어린이마라톤, 농어촌아동지원사업, 권리체험센터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