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사회
대구경북혈액원, 세계헌혈자의날 기념 행사 실시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12 [16: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혈액원은 세계헌혈자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등록헌혈회원 1,000명과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 이종순 대구남부교육청 교육장, 김동석 대구경북혈액원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 대구경북혈액원, 세계헌혈자의날 기념 행사 실시     © 대구경북혈액원 제공

 

세계헌혈자의 날은 혈액형을 발견한 미국의 병리학자 카를 란트슈타이너의 탄생일인 6월 14일을 기념해 시작된 것이며, 대구경북혈액원에서는 그동안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해준 헌혈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프로야구 경기일정에 맞춰 6월 8일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인도주의 운동에 적극 참여해 인간의 생명보호를 위한 혈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헌혈유공자(시장 2명, 교육감 5명, 적십자 회장표창 3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으며, 헌혈을 상징하는 나눔이 캐릭터와 김승수 행정부시장의 시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 밖에도 주말을 맞아 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은 대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아트풍선, 헌혈참여 서약서 작성, 다트판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