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사회
추경호 의원,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7/12 [12: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자유한국당 추경호 의원(대구 달성군)은 지난 11일(수)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수여하는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추경호 의원,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 수상     ©추경호 의원 제공

 

추경호 의원은 평가점수 93점의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이번 헌정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특히 대구지역 의원 중에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올라 더욱 의미가 크다.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지난 2017년 5월 29일부터 올해 5월 29일까지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법안 발의 실적 △국정감사, 대정부질문 등 성과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의 객관적 지표로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전했다. 

 

추 의원은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장, 정책혁신위원회 경제정책위원장 등을 맡아세금폭탄 혹은 국가부도를 야기할 수 있는 재정포퓰리즘, 무리한 최저임금 인상, 충분한 준비 없는 근로시간 단축 등의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전반의 실정을 비판하고 견제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민생과 직결하는 세법을 심의하는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 위원장으로서 총 16개 상임위의 법안심사소위원회 중 가장 활발한 회의를 주재했다. (총 회의: 12회, 총 회의시간: 약 42시간, 안건 수: 3,491건)  

 

추 의원은 “오로지 국가와 국민만 바라보고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라는 당부와 격려의 말씀으로 알고, 항상 더 겸손하고 더 경청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