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역뉴스
청송군
청송군, 군립청송야송미술관 특별전시회 서울서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7/12 [15: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미술세계’에서 ‘군립청송야송미술관 서울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청송군, 서울서 군립청송야송미술관 특별전시회 가져     © 청송군 제공

 

군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금수강산도 외 104점을서울에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특별전시회를 마련했다.

 

군립청송야송미술관의 관장인 야송 이원좌 화백은 청송군 파천면 출생으로 수많은 실경산수화와 청량대운도(가로 46m, 세로 6.7m)와 같은 ‘거작’을 낸 작가이며, 실경을 섬세함을 그리기 위해 직접 산을오르고 물을 건너 ‘기인’이라는 호칭을 가진 작가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청송의 예술을 널리 알리고서울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군립청송야송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이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며, 또 문화예술의 안목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있는 좋은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