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18 대구 진로진학박람회(Design My Life)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7/23 [14:06]

2018 대구 진로진학박람회(Design My Life)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07/23 [14:0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일부터 21일 양일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대구 진로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대구진로진학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 대구시교육청 제공

 

‘Design My Life’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채널의 최신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진학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60여 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진학 상담 전문가 100여 명, 학생 ․ 학부모 ․ 교원 1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 대입전형 상담관, ▲ 개별 면접관, ▲ 대학 전공 체험관, ▲ 멘토-멘티관, ▲ 학교생활 디자인관, ▲ 수시 대입 상담관, ▲ 자기소개서관, ▲ 중3 대상 안내관, ▲ 창업‧창직관, ▲ 논술고사 및 특강관 등 총 11개의 관으로 구성・운영되었다.

 

올해는 특별히 우리 지역의 창업체험센터로 지정 받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최근 각광받는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하여 ‘창업 ‧ 창직관’을 운영해 AI와 인간이 맞붙는 퀴즈 대항, 스마트폰의 기록을 포스트잇에 출력하는 체험 등을 제공했다.

 

또한, 중3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고입 ‧ 대입 안내관을 운영해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고입과 대입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1층 본 전시장 외 3층 특별실(324호)에서는 경북대 모의 논술 및 해설, 1, 2학년 대상 입시 설명회, 서강대 ․ 성균관대 ․ 중앙대의 수시 전형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서 진행되고, 20일 오후 3시부터는 서울대학교 김경범 교수가 강의하는 “미래를 설계하는 고등학생”이라는 주제 특강이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3월부터 박람회 추진단을 구성하여 창의적 운영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박람회를 위해 개발된 진로진학교육 콘텐츠를 연중 학교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대구 고교의 진로진학 역량 함양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