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주시, 베어링 국가산단 유치로 지역경제 살린다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16:03]

영주시, 베어링 국가산단 유치로 지역경제 살린다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8/07/31 [16:03]

【브레이크뉴스 영주】김가이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국토교통부가 8월말 국가산업단지 조성 후보지 결정을 앞 둔 가운데 국가산단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초 국가산단 기본 개발구상안을 마련한데 이어 최근에는 후보지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인 국토교통부에 국가산단 조성을 염원하는 영주시민 4만2천450명이 참여한 서명부를 전달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와 LH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영주시 베어링클러스터 TF팀 전략회의 모습     © 영주시 제공

 

또한 영주시는 국토부 최종평가를 앞두고 지난 30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베어링 국가산단 조성 TF팀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평가지표에 대한 이해, 현장실사 대응을 위한 전략마련 및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베어링클러스터 TF팀 단장인 김재광 부시장은 “대한민국 전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북 북부권 및 중부내륙권 최초의 국가산단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역이 주도하는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조기에 성공적으로 추진해 전통적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첨단기술이 가미된 베어링산업 생태계 조성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영주시 하이테크베어링 시험평가센터 일원에 2018년부터 2022년까지총 사업비 6천억 원이 투자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시는 사업이 마무리되는 2022년에는 베어링 관련 기업 100개 이상을 육성해 신규 일자리 1만5천개 이상 창출과 세계 5대 베어링산업 선도국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