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RIST, 지역 우수학생 선발해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8/08/03 [18:10]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박성호)가 신뢰성 전문장비 운영기술을 보유한 인재 배출을 위해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RIST에 따르면 지난 7월 9일부터 3일까지 4주간, 포항 본원에서 포항 선린대 학생 6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 신뢰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모습     © RIST 제공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우수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신뢰성 업무수행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이 심도 있게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석희 학생은 “대한민국 최고의 실험기기를 직접 보고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고 RIST에서의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자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RIST 조다희 책임연구원은 “RIST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인력 및 연구현장을 미리 경험해 보는 것은 학생들이 향후 소재부품 기업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우수학생들이 미래 소재분야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본 프로그램은 참가학생들이 소재부품 기업에 취업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효과적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방학일정에 맞추어 진행해 오고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선린대,RIST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