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천시, 2018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공공 행정서비스 분야 투자유치 부문

김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9/06 [17:43]

영천시, 2018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공공 행정서비스 분야 투자유치 부문

김상호 기자 | 입력 : 2018/09/06 [17:43]

【브레이크뉴스 영천】김상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2018 국가서비스대상’에 선정돼 행정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6일 그랜드힐튼서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공공 행정서비스 분야 투자유치 부문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국가서비스대상이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앙일보가 공동후원하며 국내 경제·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을 기본취지로 각 산업별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치하하고 격려하는 시상이다.

 

▲ 영천시, 2018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평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기업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정책실행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부문에서 인정받았다.

 

또한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 라는 시정구호 아래 산업경제발전을 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통계청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시·군별 주요고용지표 집계결과’에도 나타났다. 자료에 따르면 영천시는 고용률이 66.1%로 전국 154개 시·군 중 3위로 기업하기 좋은 조건과 투자의 성과로 볼 수 있다.

 

전국적으로 고용에 대한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이와 같이 양호한 영천시의 고용지표 결과는 영천시의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 전개, 투자기업 사후관리서비스 등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고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과 일자리 시책을 추진한 결과가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앞으로 개발될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와 고경일반산업단지는 지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산업 생태계로 조성될 수 있도록 산·학·연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을 갖춘 산업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러한 성과를 계기로 앞으로도 영천의 발전뿐만 아니라 투자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영천지역에 많은 기업들이 들어와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투자유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경북동부 지역 취재국장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