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15:23]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09/13 [15:23]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위원장 박순득)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5일차인지난 12일 내실있는 행정감사를 위해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확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노인종합복지관 qkdans     © 경산시의회

 

행사위 소속 의원들은이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행정사무감사를 위해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등 4개소 사업현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집행의 적정성 및 궁금사항을 질의하는등 활발한 현장 의정활동을 벌였다.

 

첫 번째로 방문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관계자들로부터 현황을 보고 받고 협소한 복지관 주차장 개선과 하루 1,000여명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인력이 부족한 것을 지적하며 관계부서와의 협조를 통해개선방향 검토를 요구했다.

 

또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일자리 문제와 관련하여 경제활동에 욕구가 있으나 장애로 노동시장 진입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직업능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기회를 줄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올해 6월 정식 개장한 경산수영장을방문해 현황과 운영성과를 보고받고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선용을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이용자 편의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해줄 것을 부탁하는 한편, 삽살개 육종연구소에서는토종견으로 천연기념물 제368호로 지정된 삽살개의 효율적인 관리와 종 보존을 위해서는 시예산으로 한계가 있는 만큼 국비확보를 통해 삽살개의 순수 혈통 보존과 홍보,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연구소 차원에서 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순득 행정․사회위원장은“철저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위원들과 함께 현장감사를 실시하였으며, 직접 수집한 자료와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