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수성, 중국 닝보시 공무원, 중국진출 자문관 운영!!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2:22]

대구수성, 중국 닝보시 공무원, 중국진출 자문관 운영!!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10/12 [12:2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0월부터 중국 닝보시 공무원의 교류근무를 실시하고 국내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중국 기업 자문관을 운영중이라고 11일 밝혔다.

 

▲ 황참 중국 닝보시 공무원 무료 중국어 강의 수업 모습     © 대구수성구청

 

이번에 수성구에서 직무연수를 하는 황 참(黄 崭, 36세, 닝보 자계시 부해면장)씨는 중국 닝보시 공무원으로 대구광역시 자매도시인 닝보시와 대구광역시 간 직원 교류의 일환으로 10월부터 3개월간 수성구청에서 교류근무를 하게 되었다.

 

이 기간동안 수성구청의 전반적인 업무 체험, 지역 주요시설 견학 및 한국문화 탐방, 수성구 소재 기업의 대중국 진출 자문 등 다양한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성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무료 중국어 강의 실시, 수성구 직원 가정 방문 및 수성구 동호회 모임 참여 등 다양한 직원교류 증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주로 중국 내 시장 진출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일반 중국기업 관계자가 아닌 중국 공무원이 직접 상담을 함으로써 중국 내 시장현황 및 분위기에 대한 생생한 정보 제공으로 현장 중심적인 실천적 대안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중국 닝보시 교류 공무원을 통하여 국내 기업들의 중국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글로벌 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중국 기업 자문을 신청할 지역업체는 신청서식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전화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