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역뉴스
포항시
포항시,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상승
청렴도 저해요인 분석, 인사분야, 부당한 업무지시 순으로 나타나
오주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06 [17: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시는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을 받아 전년도 4등급에서 1단계 상승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청 전경     ©


그동안 청렴도 측정 결과를 보면 2015년부터 3년간 연속으로 하위 그룹인 4등급에 머물렀던 포항시는 올해 종합청렴도에서 1등급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고, 특히 내부청렴도가 크게 상승하면서 청렴도 상승기류를 타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포항시는 자체적으로 청렴도 저해요인 분석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사분야, 청렴문화 확산, 부당한 업무지시 순으로 청렴도를 저해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인사분야’에서는 직원들과 공감·소통하는 읍·면·동 순회간담회를 실시, ‘청렴문화 확산’에서는 청렴다트, 청렴콘서트 등 주입식이 아닌 즐기는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해서는 판단기준과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전 부서로 통보하는 등 청렴도 저해요인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포항시 공무원들의 반부패 청렴 인식 향상이 청렴도가 상승한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포항시 양청직 감사담당과장은 “수년간 하위 그룹에 머물던 포항시 청렴도가 한 단계 올라 선 것은 다양한 시책 추진 및 직원들과 공감·소통하고 즐기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한 단계 상승된 청렴도 측정 결과를 동력삼아 앞으로 ‘전국 최상위권의 청렴한 도시 포항’을 만들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