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정재 의원, 신규사업 89건, 예산 903억 확보

'다양한 신규 SOC사업, 지역경제 활력 마중물 기대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8/12/20 [18:11]

김정재 의원, 신규사업 89건, 예산 903억 확보

'다양한 신규 SOC사업, 지역경제 활력 마중물 기대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12/20 [18:1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은 2019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89개 핵심 국가사업에 필요한 903억원의 예산을 신규로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 김정재 국회의원     ©

 

이번에 확보한 89개 신규사업 중 당초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았던 ‘죽장~달산 69호선 국지도 개량’ 사업, ‘포항~안동 1-1(포항구간)’, ‘대문어 산란장 및 서식장 조성’ 사업을 국회 심의 과정에서 새롭게 반영해 포항의 새로운 미래먹거리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죽장~달산 69호선 국지도 개량' 사업의 경우 죽장면 상옥리에서 영덕 달산면 옥계리 까지 10km 구간 중 불량한 선형을 개량하고 2차선으로 확포장 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684억원 규모의 신규 SOC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6년에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는 반영 되었으나 우선순위에 밀려 사업이 지연되고 있어 이번 예산 심의 과정에서 설계비 5억원을 확보해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매번 호우시 교통이 두절되어 주민이 고립되었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포항시 구간인 ‘포항~안동 1-1구간(기계~죽장)’ 사업은 내년 상반기까지 설계가 계획되어 있어, 설계중인 사업에 착공비를 반영하지 않는다는 정부 원칙에 따라 당초 정부안에는 빠졌던 사업이다.

 

그러나 김정재 의원의 집요한 설득과 요구에 따라 이례적으로 설계가 진행 중인 사업에 착공비 5억원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반영되어 공백기간 없이 사업이 이어지게 됐다.

 

아울러 총사업비 100억원인‘대문어 서식지 및 산란장 조성’ 사업의 경우 김 의원이 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얻어낸 첫 농림‧해양 분야 신규 사업으로 흥해읍 일대는 지진으로 인한 어업인들의 피해 보상을 위한 실질적 대책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 사업을 통해 대문어자원이 활성화 되고 관련 어업인 소득도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국회 심의과정에서 확보한 신규 사업을 포함해 총 89개 국가 핵심 사업에 필요한 903억 원의 예산을 신규로 확보해 내년부터 7,776억원 규모의 신사업이 포항에서 진행된다.

 

김정재 의원은“정부의 대규모 SOC 예산 축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SOC 사업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힘겹게 확보한 예산인 만큼 포항발전에 긴요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