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미래농업 친환경과학농업 메카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1/08 [10:43]

봉화군, 미래농업 친환경과학농업 메카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1/08 [10:43]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변화하는 미래 농업환경에 능동적 대응으로 소비자에겐 안전한 먹거리제공을 생산자에겐 고소득 창출을 위해 친환경과학농업 실천을 민선7기 공약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 봉화농업기술센터전경     © 봉화군

 

민선7기를 출범하면서 봉화군에서는 봉화군이 명실상부 친환경과학농업 메카로 부상하기 위해 친환경농업과 과학농업을 접목하여 친환경농가확대사업과 과학농업 실천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과학영농을 기초로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구축 및 판로망확대, 친환경실천농가 소득보전을 위해 친환경농산물재배지 토양개량사업, 친환경농자재지원사업, 친환경농산물 생산기술지원, 친환경농산물택배비지원, 친환경직접지불제사업 등 15개 사업 70여억원의 예산을 편성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내에 농산물안전성분석센터 및 친환경인증센터를 운영하여 친환경과학농업실천을 위한 농산물 재배지토양 및 재배농산물 잔류농약분석과 친환경인증농가의 인증 편의 제공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인증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미래농업의 핵심 모토는 과학영농실천 및 친환경농업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으며 봉화군이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친환경과학농업 중심지로서 부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