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
대구한의대, 화탐학기 프로그램 운영
화장품전공 역량 강화를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화장품 관련 모든 분야 교육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9 [16: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프라임사업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이하 화탐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화장품 제조 실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9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1~2학년 학생 30여명을 선발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 동안 화장품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여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은 ▲포스널브랜딩과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북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미백소재의 효능 검증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 화탐학기 프로그램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 화탐학기는 이론보다는 실습과 실험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며“사업단은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 육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