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문화/생활
경주박물관, ‘동글동글 빛나는 황금문화재’ 운영
김가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0 [16: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어린이박물관에서 오는 14일부터 4월 12일까지 매주 월~금요일(10:30~11:30/13:30~14:30)에 유아 및 초등(1~2학년)단체를 대상으로 상설전 연계 교육프로그램 ‘동글동글 빛나는 황금문화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경주박물관에 따르면 ‘동글동글 빛나는 황금문화재’는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의 ‘왕을 만나다’ 코너와 연계해 개발했으며 삼국 중 가장 화려한 신라의 황금문화를 자세히 알아보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교육 모습     ©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이 프로그램은 신라의 돌무지덧널무덤 이야기를 시작으로 무덤 속에서 발견된 황금문화재의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제작기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주박물관 관계자는 “특히 누금기법을 활용해 나만의 황금문화재를 꾸며보는 시간은 어린이의 상상력과 표현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주시청, 영천시청, 한수원 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광고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황금문화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창간16주년 축사
이전 1/37 다음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