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소방서, '자위소방대 경진대회' 열어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1/11 [12:1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서소방서(서장 김재훈)는 11일 지난해 11월 6일부터 12월5일까지 대형화재 방지 및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자위소방대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자위소방대 시상식     © 구미소방서

 

대형 화재 발생의 우려가 큰 관내 6개 병원 및 복지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대회는 병원 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에서 직원들이 환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초기 진화작업 등 조치상황에 대한 능력을 평가했다. 평가 항목으로는 화재진압 모의훈련, 소방기술 경연, 심폐소생술 경연, 소방안전상식 퀴즈대회 등이다. 평가결과로는‘최우수상’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우수상’갑을구미병원, ‘장려상’구미아성요양병원, ‘소방상식 퀴즈왕’선산실버타운(심성희) 순이다.

 

이번 대회는 ‘2018년 겨울철 공통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피난약자시설의 화재 시 다수의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개최됐다.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구미소방서 관계자는 "직장 자위소방대가 편성 운영되고 있으나, 평상시 교육·훈련 및 관계자 관심부족으로 재난대응능력이 미흡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제적 재난대응능력 강화와 관계자 소방안전의식 제고로 재난 골든타임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위소방대란 관할 구역 내의 주택 지역과 해당 기관, 기업의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에는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조직된 민간 조직의 소방대를 뜻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