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호영 등 TK 3인방 "TK 자존심 찾는다"

서문시장 방문 '런닝메이트' 외면 받은 TK 자존심 강조 눈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2/04 [16:22]

▲ 좌로 부터 주호영, 김광림, 윤제옥 의원     ©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자유한국당 당 대표에 도전하는 주호영 의원(대구 수성을)과 최고위원에 출마하는 윤재옥(대구 달서을), 김광림(경북 안동) 의원 등이 사실상의 런닝메이트를 구성하고 TK 시도민과 당원들의 단결을 촉구했다.

 

이들 세 사람은 설 명절 전날인 4일 TK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자 대구지역 민심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지역 민심 청취 행보에 나섰다.

 

이들 3인방은 이날부터 선거 홍보전을 대부분 함께 하면서 TK 대표선수로서의 지지와 호소를 당부하며 “이번 선거가 보수심장인 TK로서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TK의 자존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와 관심”을 호소했다.

 

▲ 서문시장을 찾은 주호영, 김광림,윤재옥 3인방. 세 사람은 이날 TK자존심을 되찾아 오겠다며 전폭적인 지지와 관심을 호소했다     © 이성현 기자

 

한국당 전대, TK 자존심 되찾는 기회


이번 전대에 TK를 대표해 나서는 주호영, 김광림, 윤재옥 의원은 이후로도 함께 방문해야 할 장소나 행사 등은 될 수 있으면 같은 행보를 하면서 지역민들의 단합을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TK는 대한민국 인구의 10%를 차지 하지만 투표권이 주어지는 책임당원의 경우, 한국당 내 30%가 넘는다. 현 상황대로라면 TK가 단합할 경우, 당 대표와 최고위원까지도 가능하다는 계산이다.

 

주호영 의원은  “그동안 대구경북의 정치와 경제, 사회 곳곳에서의 영향력이 약화되면서 예산이든 인사든 노골적 무시를 당해왔다.

 

특히 정치의 경우, 우리 지역 이익과 입장을 대변하기 어려웠다”며 “대구경북이 합쳐야 되겠다는 생각으로 함께 서문시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또 “이 정권의 폭주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는데, 이번 당 대표 선거는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고 정권을 탈환하기 위한 시발점”이라며 “ 제대로 된 지도자나 누군지 지역을 대변할 지도자가 누구인지 숙고해 달라. 어려우시겠지만 조금만 더 참아주시면 저희들이 반드시 나라를 바로 세우고 정권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하겠다 ”고 거듭 호소했다.

 

▲ 큰절로 설 명절 인사를 하는 주호영, 김광림, 윤재옥 의원.     © 이성현 기자

 

윤재옥 의원은 “뒷전에 서 있지 말고 앞에 나서라는 민심을 지금은 거부할 수 없는 상황까지 왔다. 더 이상 뒷전에 있을 수 없고, 시도민 성원에도 보답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당 지도부 출마를 결심했다”며 “이번 전대는 나라의 여러 난맥과 전대 통해 총선 승리해 나라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서문시장은 그런 차원에서 지역 민심의 근거가 되는 곳이고, 이러한 우리의 입장을 시민들께 말씀드리고 호소한다.”고 말했다.

 

김광림 의원은 “경제는 한국당이 잘한다”면서 “이번 설 민심 크게 두 가지더라. 하나는 못살겠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한국당 제발 좀 싸우지 말고 뭉치라는 것이었다. 저희가 대구경북이 다시금 대한민국의 한 복판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당 대표에 출마하는 김진태 의원은 가족 묘소가 있는 성주군을 찾았다. 이어 성주시장을 찾아 시장번영회와 면담을 가졌다. 오후에는 구미로 장소를 옮겨 박정희 대통령 생가와 중앙시장을 찾았다.

 

이에 앞선 지난 2일 역시 당 대표에 도전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대구와 경북을 찾아 TK 민심을 청취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호영, 김광림, 윤재옥, 자유한국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