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예방

이우근 기자 | 입력 : 2019/02/07 [13:57]

▲     © 이우근 기자


【브레이크뉴스 영덕】이우근 기자= 영덕군은 2월부터 7월까지 사업장, 경로당, 복지회관 등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사업 및 지역 맞춤형 건강강좌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에선 심뇌혈관질환(뇌졸중, 심근경색증)예방 및 관리, 조기증상 발생 시 대처방법,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과의 관계, 만성질환 관리(생활습관, 영양, 운동), 고혈압․당뇨 예방법, 혈압․혈당․콜레스테롤․혈관나이 측정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교육과 기초검사를 희망하는 단체는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옥 보건소장은 “건강교육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질환이 감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뇌혈관 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가장 크고 주요 사망원인 2, 3순위로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한다. 대표질환으로 뇌졸중과 심근경색이, 선행질환에는 고혈압, 당뇨병 등이 있다. 이러한 질환은 적절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으로 80%는 예방이 가능하다.

기사제보:lwk13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