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시화 ‘장미 아카데미’ 강좌 개설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2/11 [16:4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시화(市花)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을 시민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는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장미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 포항시 시화(市花) 장미 아카데미 강좌 개설(포스터)     © 포항시 제공


이번 강좌는 관내의 비영리민간단체 장미사랑회가 주관하고 포항시가 후원으로 ‘장미도시여 피어나라’라는 부제로 마련된다. 오는 18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접수받아 2월 19일부터 3주간에 걸쳐 매주 화·목 2시간씩 포항문화원 및 관내 장미식재지 일원에서 실습을 포함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천만송이 장미도시 건설과 함께 시민 스스로의 장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장미 아카데미는 2017년 말부터 시행되어 4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김응수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전문가와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장미에 대한 일반적 이해와 식재관리 기술을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장미를 심고 가꾸는 기회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천만송이 장미도시 조성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중심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