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먹고 보고 즐겨라! 영양산나물축제, 道 우수축제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2/14 [16:42]

먹고 보고 즐겨라! 영양산나물축제, 道 우수축제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2/14 [16:42]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은 올해로 제15회를 맞이하는 영양산나물축제가 2019년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돼 도비지원금 4천만 원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 2018년 영양산나물축제     © 영양군

 

영양산나물축제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최우수축제2회, 우수축제 8회로 선정되었는데 이는 영양산나물축제가 가진 축제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

 

2019년에 개최되는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는 영양군청, 영양읍 복개천,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화합과 행복, 참여,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되기 위해 지난해와 달리 영양읍내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축제는 산나물판매, 일월산 산나물 채취체험,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산채가장행렬, 1,219인분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원놀음공연, 읍면풍물경연대회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 2018년 영양산나물축제     © 영양군

 

그러나 올해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산나물, 약초와 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산촌먹거리촌, 관광객들이 구입한 산나물을 무치고, 삶고, 포장도 해주는 산나물 가공부스, 축제의 역사, 산나물의 우수성, 산나물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산나물주제관, 복고의상과 소품을 렌탈하여 읍내에 있는 오래된 점포를 소개하여 사진 찍기 좋은 명소를 소개하는 Back to 1988을 포함해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주민과 관광객이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참여 기여도에 따라 우수가게를 선정하여 군 인증서를 부여하고 산나물 판매 위주에서 탈피하여 산촌문화를 체험하고 영양의 특화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산나물축제가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득증대로 이어져 군민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