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2/26 [12:03]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회장 정복순)는 지난 25일 대동관 낙동홀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정책토론회     © 안동시의회

 

먼저, 행정안전부 하경환 주민자치지원과장의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과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고경아위원장의‘마을만들기와 마을자치’에 관한발제 후, 김상진, 이경란, 김호석의원이 주민참여 관련 조례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안동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김일현 대표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단 부단장인 김명호 도의원이 함께 좌장인 이재갑의원의 진행으로 발제 및 주제발표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좌장인 이재갑의원은 “결국 내가 사는 곳을 바꾸고 더 나은 삶을 위해서 분권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주민 참여와 자치회활동으로 결정한 사항이 참여예산으로까지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밝혔다.

 

정복순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의미 있었고, 오늘 제시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자치의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