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도, 2019 청년CEO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2/27 [17:42]

경북도, 2019 청년CEO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2/27 [17:4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청년센터)는 2011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홍보포스터     ©경북테크노파크

 

본 사업의 주요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창업역량 Scale-up 교육프로그램, 사무공간 무상지원 및 창업활동비 지원(팀당 1,200만원)과 선발 된 창업자(재창업자 포함)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Level-up지원사업(최대 1,000만원)이 있다.

 

창업역량 Scale-up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청년CEO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정립을 위한 BM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IR) 실무교육을 통해 성공창업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들이 있다.

 

특히 올해는 한 해 동안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들 중 질 높은 교육을 엄선하여 창업기업들의 역량강화를 돕고자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실무교육을 추가하여 창업기업들의 만족도 제고를 하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청년센터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경북의 청년창업기업들의 유망 아이템들을 집중적으로 홍보 할 계획에 있다. 우수한 서포터즈들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홍보채널 운영으로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에 있다.

 

그 밖에 각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하여 진행하는 1:1 집중 컨설팅 데이를 통한 창업기업들의 궁금증 및 애로사항 해결에 힘을 쓸 계획이다. 그리고 주제가 있는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창업기업 간에 협력 체계도 구축할 생각이다.  

 

2019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은 만18세 이상~만39세 이하로 경상북도에 사업장을 두고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청년창업자(1년 이상~3년 이하) 또는 시 ․ 군 청년CEO육성사업을 수료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기존사업 실패 후 재도전을 준비중인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미만인 청년CEO를 대상으로 재창업(Re-Start)지원사업 참여자도 모집 중에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및 경북T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의 창업기업들에게 다년간 쌓아온 창업지원 경험을 토대로 양질의 교육과 한층 더 강화된 창업지원으로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