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
대구교육청, 2019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배부
박성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3 [16: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3월 15일까지 ‘2019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6종)’ 11만부를 만4세 유치원생, 1․4학년 초등학생, 1학년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께 무상으로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 2019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6종) 배부     © 대구교육청 제공

 

‘2019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유치원(만 4세),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 1학년, 일반고등학교(특목고, 자율고도 해당) 1학년, 특성화고등학교 1학년 총 6종으로 발간했다. 자녀가 다니는 학교나 유치원에서 직접 학생(원생)에게 배부하고, 가정에서는 자녀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대구 학부모만 받을 수 있는 귀한 정보 자료로, 우리도 갖고 싶다는 타시도 학부모의 부러움을 받는 책이다. 이렇게 특별한 대구만의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올해로 벌써 7번째 모습으로 학부모께 다가간다.

 

내용적으로 학교급별로 달라진 학교생활을 안내하고, 교육정책과 교육관련 정보를 리뉴얼해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더욱이 올 해는 보급 시기를 2달이나 앞당겨 3월에 제공함으로써 신입생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 자료로 가치를 높이려고 애썼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스스로 디자인하고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부모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이 학부모님과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