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
구미 상모유치원,2019학년도 영양교육 실시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5 [10: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 상모유치원(원장 김군희)은 전체원아 154명은 각반 교실에서 담임교사 및 본 원 영양사와 함께 영양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영양만점! 건강 튼튼! 상모 어린이들의 영양 이야기     © 상모유치원

 

이번 영양교육은 식사 전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알아보며 각종 채소 및 과일을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실시했다.

 

여러 가지의 채소의 사진을 살펴보며 채소 및 과일 퀴즈를 풀어본 유아들은 “김치는 배추로 만들어 진거죠?”, “계란말이에서 당근이랑 양파를 본 적이 있어!”라고 하며 채소로 만든 음식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유아들을 관찰할 수 있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라는 영양사 선생님의질문에 “몸이 튼튼해져요!”,“변이 잘 나와요!”,“피부가 좋아져요!”라며 적극적으로 대답하며 참여하였다. “선생님! 나 오늘 시금치도 다 먹을 거 에요!”,“국에 있는 야채도 다 먹을 테야!”영양교육 후 유아들은 골고루 식사하기에 더욱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상모유치원은 지속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유아들이 건강한 신체형성 및 유치원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미 상모유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