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5회 DIMF 뮤지컬스타' 공개 모집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13:31]

'제5회 DIMF 뮤지컬스타' 공개 모집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3/18 [13:31]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가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뮤지컬 경연대회인 '제5회 DIMF 뮤지컬스타'의 참가 접수를 15일부터 시작해 차세대 뮤지컬 스타를 찾기 위한 여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 제4회 DIMF 뮤지컬스타_대상_명지대학교 _박근서 외 9명     © DIMF 제공

 

 지난 2015년 244명의 참가자와 함께 첫 대회를 시작한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해 글로벌 부문 신설로 중국, 필리핀에서 온 지원자를 포함해 총 608명이 참가하는 등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No. 1 뮤지컬 오디션으로 자리잡았다.

 

 ‘DIMF 뮤지컬스타’는 대회 규모와 함께 여타 청소년 뮤지컬 경연과는 ‘결’이 다른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DIMF는 국내 최고의 뮤지컬스타들이 출연하는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과 뮤지컬 ‘투란도트’ 등 자체 제작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단순한 일회성 인재 ‘발굴’에서 끝이 아닌 무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실전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유일한 경연대회이기 때문이다.

 

‘DIMF 뮤지컬스타’를 통해 발굴된 ‘차세대 스타’들은 DIMF의 다양한 무대기회를 계기로 프로 배우로 성장하여 벌써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제3회 대회 대상수상자 이석준(만19세, 남)과 제4회 대회 중/고등부 최우수상 수상자 이동욱(만18세, 남)이 뮤지컬 ‘그리스’ 에 나란히 캐스팅되어 오는 4월 첫 공연을 앞두고 있고 역대 수상자인 강동우, 조환지, 이유리, 이랑서, 김태윤, 이주연, 김우성, 박현수 또한 뮤지컬 ‘엘리자벳’, ‘서편제’, ‘더 데빌’ , ‘여명의 눈동자’ 등의 작품을 통해 프로무대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등 ‘DIMF 뮤지컬스타 출신’들의 활약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처럼 ‘뮤지컬배우 데뷔’를 위한 최고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분야를 신설해 글로벌 콘텐츠로서 성장가능성을 확인한 바, 올해는 중국 현지 오디션 진행과 전 과정을 TV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DIMF 뮤지컬스타’를 아시아 대표 문화 콘텐츠로 키울 계획이다.

  

DIMF는 한국 뮤지컬의 주요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의 ‘상하이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 瑙音(上海)传媒有限公司 )’와 협력해 5월 1일(수)에 중국 상해 현지에서 글로벌 오디션 2차 예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대회에서 뮤지컬 ‘캣츠’, ‘지킬 앤 하이드’ 등의 세계적인 명작의 넘버를 완벽히 소화하며 중화권 실력자 4명이 입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듯이 ‘아시아 뮤지컬 스타’를 꿈꾸는 쟁쟁한 실력을 갖춘 청소년이 사상 최초로 진행되는 현지 오디션에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현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오디션과 전국적으로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해 DIMF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도 더욱 확대해 예선에서 본선에 이르는 전 과정을 TV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시리즈로 제작 및 전국에 방영할 예정이며 또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오디션 참가자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해 새로운 뮤지컬 콘텐츠이자 ‘아시아 뮤지컬 스타 등용문’으로 입지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제5회 DIMF 뮤지컬스타'는 만 13세 이상 만 24세 미만의(199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해외국적자인 경우 글로벌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단, 만 16세 이후 이윤을 목적으로 프로무대에서 활동했거나 제1회 ~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우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자는 1인 단독 또는 10인 이내의 팀으로 출전 가능하며, 넘버(노래)와 연기(대사), 안무(춤)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을 5분 이내로 구성해야 한다.  

 

 차세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제5회 DIMF 뮤지컬스타'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7일 자정까지이며 본 대회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DIMF는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구축해 이메일이 아닌 DIM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