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 日 정부 왜곡된 교과서 채택에 강력 밥발

반성없는 제국주의 망령이자 도발행위 겉으로만 동반자 관계 강조 침략근성 안버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08:14]

경북, 日 정부 왜곡된 교과서 채택에 강력 밥발

반성없는 제국주의 망령이자 도발행위 겉으로만 동반자 관계 강조 침략근성 안버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27 [08:14]

【브레이크뉴스 경북 】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도의회는 26일 일본정부가 독도에 대해 부당한 영유권을 주장한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결과를 강력 규탄하면서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했다.

 

경북도는 이날 규탄성명서 통해 “지난해 고교 학습지도요령 고시에 이어 초등학교 교과서에서도 대한민국 영토 독도를 ‘일본의 고유영토’,‘한국이 불법점거’등의 도발적인 기술을 되풀이한 데 대해 즉각 시정하라”며 “이와 같은 일본의 행위는 정확한 역사관을 정립하지 못하고 판단능력이 미숙한 학생들에게 잘못된 역사인식을 주입하는 비교육적인 행위로 향후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불씨가 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 독도

 

경북도는 또한 “일본 정부의 독도에 대한 노골적인 영토야욕의 표출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부정하고 과거 침략적 역사에 대한 반성이 없는 도발행위”라는 점을 강조하고 “한․일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 정립을 저해하는 바, 일본 정부는 부끄러운 과거를 반성 사죄하고 책임 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라면서 “이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300만 도민과 함께 일본의 어떠한 도발도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경북도의회(의장 장경식)도 이날 성명을 내고는 일본 정부를 비난했다. 도의회는 “독도 영유권에 대한 엉터리 주장을 담은 일본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문부과학성 검정을 통과한 것 보면서 아직도 버젓이 살아있는 일본의 군국주의적 망령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는 또 “초등학생들이 사용할 사회과 교과서에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기술하고 지도에 일본 영토로 표시한 것은 미래세대에 그릇된 역사관을 가르쳐 후일 영토분쟁의 불씨를 남기는 비교육적 행위로 지탄받아 마땅하며, 국제사회의 비난을 피할 수 없는 도발”이라고도 덧붙였다.

 

도의회는 “일본정부가 겉으로는 미래지향적 한․일 동반자 관계를 열어가겠다고 주장하면서 실상은 제국주의적 침략근성을 버리지 못한 채 앞장서서 역사적 사실을 날조하고, 근거 없는 주장을 교과서에 명기하는 작금의 행태에 대해 엄중하게 경고한다”면서 “대한민국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표기한 교과서를 즉각 폐기하고,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과 상호 존중의 자세를 가르치는 것이 진정으로 한․일 양국의 공동번영과 우호를 위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장경식 의장은 “매년 반복되는 죽도의 날 기념행사 강행, 역사 교과서 왜곡 등을 통해 국가간 외교적 마찰을 유발시키는 일본의 책략을 정확히 간파해 논리적이고 역사적 지식에 근거한 단호한 대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경상북도의회는 독도를 지키고자 하는 결연한 의지를 역사적 기록으로 남겨 영토수호에 대한 의지를 지속적으로 고취시키기 위해 오는 6월 정례회 본회의를 독도에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진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도 “일본은 즉각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토를 침해하려는 시도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대한민국 정부도 일본 도발에 대한 엄중하고 단호한 대처와 함께 독도의 실효적 지배 강화를 위한 대책을 강도 높게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문부성은 26일‘일본 고유영토 죽도(竹島)를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 초등학교 4~6학년 사회과 교과서 9종 등이 검정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