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민주정치 시민참여 과정 수강생 경산시의회 견학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03 [12:46]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의회는 지난 2일 대구한의대 민주정치 시민참여 과정 수강생 20여명이시의회를 방문해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과 만남을 갖고시의회를 견학했다고 3일 밝혔다.

 

▲ 대구한의대 민주정치 시민참여 과정 수강생 경산시의회 견학     ©경산시의회

 

이날 학생들은 의회 견학에 앞서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올바른 정치·선거참여에 대해 강의를 듣고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연령 등에 대한 찬반 토론을 가졌다.

 

이어,의회 홍보영상물 시청과 함께 의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상임위원회실과 본회의장을 견학했다.

 

특히 본회의장에서는실제 의사진행과 동일한 시나리오로 임시회를개회하고 의장 선출의 건과, 회기결정의 건을 의결하는 등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감표위원을 지정하고 명패함과 투표함의 이상유무와 함께 호명순서대로 투표를 해 의장을 선출하였으며 이어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처리 등 대의민주주의의 기본원칙과 절차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수명 의장은“이번 모의 안건 심의를 계기로 대의기관인 의회의 중요한역할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바란다"며 "아무쪼록 본인들의 꿈을 꼭 이뤄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주길 바란다”며 참여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