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뽀송뽀송 행복빨래방' 행복 수성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04 [17:07]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수성구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김은희)가 복지 사각지대 위기 가구 사례관리대상자 발굴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뽀송뽀송 행복빨래방’ 사업을 실시한다.

 

▲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 뽀송뽀송 행복빨래방 사업 실시     ©수성구

 

수성구청에 따르면 지난 3일 관내 정다운세탁소(대표 정영석)와 홀몸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세대의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복지위기 가구 발굴사업 중 하나로 독거 어르신을 매월 가정 방문 하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로부터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두꺼운 이불을 세탁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정보를 듣고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에서 세탁비 지원과 세탁물 수거 및 배달을 담당하고 업무 협약을 한 정다운세탁소에서 이불세탁을 담당한다.

 

또한, 방문상담을 통해 이불이 낡고 해진 가구에는 이불 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은희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손길이 모아져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돌보고 복지공동체 실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영석 정다운세탁소 대표는 “독거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장애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세탁이 필요한 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