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곽대훈, "박영선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 밝혀라"

오찬 취소하지 않았거나, 정치자금 허위신고 했을 가능성 의혹제기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05 [17:58]

곽대훈, "박영선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 밝혀라"

오찬 취소하지 않았거나, 정치자금 허위신고 했을 가능성 의혹제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05 [17:58]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박영선 의원이 세월호 참사 당일 오찬을 취소했다는 발언과는 달리 정치자금 내역에는 2회의 식사 비용이 지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오찬을 취소하지 않았거나, 정치자금을 허위신고 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유한국당 곽대훈 의원(대구 달서갑)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후보자의 2014년 4월 16일 정치자금 수입‧지출 내역서를 공개하며, 당일 한정식 식당에서 식사를 두 번 했는데 이 식사에 대해 후보자의 정확한 소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에 따르면 세월호 당일 박 후보자는 3건의 정치자금 지출을 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①`법사위 전체회의 관련 기자간담회'와 ②`법사위 전체회의 관련 차담', ③`법사위 전체회의 관련 의원만찬'이다. 이중 한정식 식당에서 지출한 것은 식사로 보이며, 지출내역에 시간은 명시되어 있지 않다.

 

▲ 2014년 정치자금 수입·지출부(2014년 4월 16일)     © 곽대훈 의원실 제공

 

당시 국회법제사법위원회는 4월 14일과 15일에 전체회의, 17일 법안소위를 개최했다. 그러나 16일 세월호 참사 당일에는 회의를 개최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전체회의 관련 차담과 만찬을 한 것으로 신고해 허위신고가 아닌지 의심된다고 곽대훈 의원은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박영선 후보자는 지난 2016년 최순실 국조특위 당시 `저는 점심 약속이 있었는데 그날 취소를 했고요'라고 발언한 바 있다”며 “박 후보자의 발언과 신고내역이 모두 사실이라면 만찬을 두 번 한 것이 되는데, 고가 한정식을 두 번 먹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으며 실제로는 오찬을 한 것이라면 박 후보자의 발언은 거짓이 된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또 “박 후보자는 최근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2013년 법무부 장관으로 만나 김학의 관련 CD를 보여줬다고 발언하면서 그 증거로 2013년 3월 13일 오후 4시 40분 `법무부 장관 인사'라고 적힌 자신의 일정표를 공개한바 있다”면서 “정치자금 지출내역에는 신임 법무부 장관과 오찬으로 42만원을 결제한 것으로 나타나 정치자금 지출을 허위 신고했거나, 청문회 답변이 위증이라는 의혹을 받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곽 의원은 나아가 “이 밖에도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박 후보자에 대한) 여러 건의 정치자금 지출 내역에 대해 의심을 가지고 있다. 상습적으로 허위신고 또는 허위진술을 해왔는지도 의심된다”면서 “세월호 당일 행적에 대하여 거짓말을 한 것인지, 아니면 정치 자금 신고 자체가 허위인지 해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만일 고급 한정식 저녁식사를 두 번한 것이라면 실시간으로 사망자와 실종자가 보고되며 온 국민이 가슴을 졸이던 시간에 국회상임위원장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처사”라며 “당시 교육부 장관은 현장을 방문해 라면을 먹다 사퇴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