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허대만, 포항지역 경제 활력방안 밝혀

포항지진 특별법의 한계를 지적하고 국회 차원의 특별법 논의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7:24]

허대만, 포항지역 경제 활력방안 밝혀

포항지진 특별법의 한계를 지적하고 국회 차원의 특별법 논의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4/09 [17:24]

【브레이크뉴스 】오주호 기자=더불어민주당 허대만 위원장(포항남·울릉)은 9일 포항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10일 포항에서 개최되는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 간담회와 포항상생일자리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이 발의한 포항지진 특별법의 한계를 지적하고 국회 차원의 특별법 논의를 촉구했다.

 

▲ 허대만 위원장이 9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오주호 기자

 

이날 허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경북도당이 주최하는 2020년 예산정책 간담회는 경북 23개 시군의 요구를 수렴하여 정부에 집권당의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포항시와 울릉군의 신규 사업과 숙원사업에 대해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포항시의 경우 지진특별법을 비롯한 상생일자리 사업, 해양레저 복합센터, 국민지진 안전체험관건 립 등의 신규사업을 요구와 함께 울릉군은 음식물류폐기물 및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설치사업, 국립 울릉 독도 생물다양성센터 건립 등의 신규 사업과 울릉공항 건설사업의 올해 중 발주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포항이 지진피해를 극복하고 지역의 경제위기를 탈출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이 절실하며 단기적으로는 포스코의 침상코크스 공장 등 신규 투자계획이 빠르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추가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게 블루밸리 국가산단을 활용하여 현재 미비한 공업용수와 전기 등 기반시설을 신속하게 마무리 하겠다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포항의 기존 철강공단 및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일자리 모델로 ’자동차튜닝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이를 위해 튜닝부품 인증기관, 튜닝 디자인센터 구축을 위한 용역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포항지진 특별법과 관련해서는 김정재 의원이 발의한 포항지진 특별법안은 매우 성급하게 추진되어 배·보상과 관련된 원론적인 규정과 절차, 근거만 열거하고 있고 반드시 반영되어야 할 복구와 지원의 구체적인 내용이 대부분 빠져 있다고 평가하고 국회 차원의 특위가 시간 끌기라는 주장에는 전혀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허대만 위원장은 “김정재 의원의 발의안 대로라면 입법이 된다 해도 복구와 지원의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논의할 수밖에 없어 결국은 실질적인 보상과 복구, 지원을 더욱 늦어지게 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고 예산정책간담회 이후에 더불어민주당 포항지진 특위가 중심이 되어 포항시, 피해주민, 관계기관단체와 일반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추진하고 이를 반영한 별도의 민주당 법률안을 제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차원의 배, 보상과 별도로 지진으로 침체된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반드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