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IMF, 중국 상해 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와 MOU체결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16:04]

DIMF, 중국 상해 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와 MOU체결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4/12 [16:0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사)대구구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는 지난 5일 DIMF 사무국에서 중국 상해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와 MOU를 체결하고 양국의 글로벌 뮤지컬 인재양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 MOU 체결 (왼쪽부터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과 홍본영 대표)     © DIMF 제공

 

양측은 올해로 5번째 대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글로벌 뮤지컬 오디션인 ‘DIMF 뮤지컬 스타’의 중국 상해 현지 오디션 개최를 합작(合作)하고 이를 계기로 나아가 양국의 우수한 뮤지컬 인재 발굴 및 육성을 공동추진하기로 했다.

 

이미 중국송레이그룹,동관뮤지컬페스티벌,상해국제아트페스티벌,하얼빈연예그룹유한공사등 다양한 단체와의 MOU체결 및 초청공연 등을 통해 중국과 활발한 해외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DIMF는 MOU체결을 통해 최근 주력하고 있는 ‘뮤지컬 인재 발굴과 육성’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에 문을 연 ‘상해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이하 나오인)’는 중국 ‘성화성 그룹’과 한국 뮤지컬 배우 홍본영이 손잡고 만든 문화ㆍ예술 전문기획사로 국제 문화 교류를 비롯해 라이센싱 사업과 공연 기획ㆍ투자, 인재 육성, 국제 예술 인재 및 교류에 주력하고 있다.

 

 홍본영 대표는 한ㆍ중ㆍ일 모두에서 인지도와 인맥을 쌓은 재원으로 한국에서 성악을 전공한 후 일본 극단 사계에서 주연급으로 활동했으며, 중국에 진출해 톱 배우이자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와 함께 나오인을 설립한 성화성 그룹은 2002년에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부동산 및 건설 사업을 시작했고, 2008년부터 SHS패션몰을 만들어 유통업에 뛰어들어 현재 중국 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부동산ㆍ쇼핑몰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성화성 그룹은 지난 2018년 12월 18일 섬유패션관련 교류협력을 위해 대구시와 MOU 를 체결한 바 있으며 아시아 뮤지컬 메카(Mecca)로 성장하고 있는 DIMF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으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왔다. 이에 나오인 설립 이후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로 ‘제 5 회 DIMF 뮤지컬스타’의 최초 중국 현지 오디션을 선택해 DIMF와 공동 추진하게 됐다.

 

또한 DIMF와 나오인은 이번 MOU를 계기로 글로벌 뮤지컬 인재 발굴과 육성은 물론 양측의 강점을 발휘, 상호 보완해 경쟁력을 높이고 차후 양국의 문화적 교류로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문화예술과 공연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해나오인문화미디어유한회사와의 MOU체결은 지금껏 이어왔던 DIMF의 해외교류사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특히 글로벌 영향력을 점차 키워 나가고 있는 ‘DIMF 뮤지컬스타’를 이번 협력을 계기로 더욱 활성화시켜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뮤지컬 오디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 이라 전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