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개별주택가격 전년대비 평균 1.93%상승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4/15 [16:46]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부동산가격공시위원 및 한국감정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개별주택 47,287호에 대한 2019년 1월 1일 기준 포항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를 위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를 위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심의·결정된 포항시 변동률은 표준주택가격의 상승률과 실거래가를 반영해 전년대비 1.93% 상승했으며, 전체 공시대상 개별주택 호수는 47,287호이다.

 

해안지대 및 개발사업의 영향이 있는 비도시지역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나타냈고 도시지역은 다가구주택을 중심으로 부동산 구매력이 감소되어 전반적으로 실거래 침체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는 이를 감안해 반영했다.

 

포항시는 공정한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토지대장 등 각종 공부 확인 및 현장조사 등 주택특성을 조사하여 주택가격을 산정하고 산정한 가격은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주택소유자들에게 열람하게 하고 의견을 제출토록 한 바 있다.

 

이번에 결정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4월 30일 포항시청 홈페이지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공시된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다면 오는 5월 30일까지 주택소재지 구청 및 읍면동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6월 26일 최종 조정·공시하게 된다.

 

향후, 개별주택가격은 일반거래의 지표가 될 뿐만 아니라 지방세와 국세 과세표준액의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