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감포마이스터고-서희건설, 산학협력 MOU 체결

인재추천, 현장체험 및 실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협력키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15:22]

감포마이스터고-서희건설, 산학협력 MOU 체결

인재추천, 현장체험 및 실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협력키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4/17 [15:22]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김석기 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감포국제통상마이스터고등학교(現감포고등학교, 이하 감포마이스터고)가 ㈜서희건설과 17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의원 측에 따르면 이번 MOU체결은 경주 출신 사업가로 국내 10대 건설회사 서희건설을 이끌고 있는 이봉관 회장이 경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해 달라는 김석기 의원의 요청에 응해 성사되었다.

 

▲ 서희건설-감포국제통상마이스터고, 업무협약 모습     © 김석기 의원 제공

 

산학협력 체결에 따라 감포마이스터고와 서희건설은 ▲글로벌 비즈니스 무역인력 양성 ▲현장체험 및 실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채용정보 제공 및 인재 추천을 통한 우수인력 확보 채널 구축 등 우수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해 12월 김 의원의 중재로 한국공항공사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연이은 우수 기업들과의 MOU체결에 성공하며 새로운 지역 명문고 탄생을 예약한 감포마이스터고는 김 의원이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이었던 2018년 1월 교육부로부터 경주에 유치한 국내 최초 국제무역·통상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통상마이스터고로서 국비 등 32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0년 3월 새롭게 개교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감포마이스터고에 대해 재학 3년간 학비와 기숙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마이스터고인 만큼 졸업 시 취업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김 의원은 “경주 출신 사업가로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MOU체결 에 흔쾌히 응해주신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MOU체결을 통해 내년 개교하는 감포마이스터고의 더욱 높은 취업률과 우수 인재 유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주 지역의 인재들이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지역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고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