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대구은행·핀크·SK텔레콤, 디지털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07 [16:5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7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핀크(대표 민응준),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함께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DGB대구은행, 핀크, SK텔레콤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좌로부터) 황병욱 DGB대구은행 부행장, 한명진 SK텔레콤 그룹장, 권영탁 핀크 부사장     © DGB대구은행 제공

 

㈜핀크는 생활금융플랫폼 핀크(finnq)를 통해 이용고객의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산모니터링 서비스 등 고객의 소득과 소비패턴을 분석해 소비습관을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자 수 200만명을 돌파한 유망 핀테크 기업이며, 이동통신사업자 SK텔레콤㈜은 약 2천600만명의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5G, AI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출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ICT회사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3사는 본 협약을 계기로 은행의 상품 및 고객관리 역량, 통신사의 고객기반 및 빅데이터 역량, 핀테크 회사의 혁신적 자산관리를 결합한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금융 관련 기업 노하우 및 아이디어 공유, 핀테크 기술 발전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국민에게 차별화되는 금융서비스 및 상품, 플랫폼 마케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화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해 디지털금융 분야에 차별화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사업범위를 확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