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흥해 특별도시재생 스터디’ 생생 소통

도시재생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 가져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5/08 [18:0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흥해 특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총괄코디 문장원)는 8일 흥해읍행정복지센터에서 ‘흥해 특별도시재생 스터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흥해 특별도시재생 스터디 생생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지난 3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진행되는 스터디에는 현재 10명의 회원이 참석해 꾸준히 책을 읽음으로써 도시재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갖고 있다.

 

현재 흥해 도시재생 스터디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책을 읽고 느낀 점을 공유하고 다양한 생각을 듣고 공감하는 등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격의 없는 소통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복길 포항시 안전도시사업과장은 “주민들이 도시재생 스터디를 통해 공동체 회복을 위한 고민도 하고, 도시재생을 통한 마을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스터디 회원들이 꾸준하게 공부하고 익혀서 모범이 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흥해 특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소규모 스터디 지원, 찾아가는 도시재생 교육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사업을 통해 오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