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중국 인촨시와 화장품산업 상생발전 교류 가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5 [15:0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4일 중국 인촨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중국인촨시장,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품산업 공동협의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 경산시, 중국 인촨시와 화장품산업 상생발전 교류 가져     ©경산시

 

이날 체결식은 경산시와 인촨시 간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공동협력을 위한 자리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정보와 각종 우대 정책을 공유하고 경산시소재 화장품 기업 발전을 위한 인촨시의 편의제공과 지원에 대한 협의 내용이 담겨 있어, 화장품 산업 상생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도시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한 인촨시 유공기관과 유공자에게 공로패를 전달하여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수상자는 “앞으로도 양 도시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맡은바 역할을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인촨시 국방백성백화점에서 클루앤코 전시체험관 오픈식이 열렸다.양 도시 화장품 산업의 결실인 이 전시관은 495㎡의 규모로 클루앤코 15개 회원사제품을 진열하여, 인촨공항 인근 보세창고를 통해 온라인 해외 직구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픈식 행사는 중국 전통사자탈춤공연과 테이프컷팅, 전시관 체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시관 체험에는 스킨케어에 강점이 있는 경산시 화장품 업체 ‘더나은 컴퍼니(대표 김윤희)’에서 클루앤코 화장품 사용 전후의 비교체험 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날 화장품산업 공동협의서 체결식 및 클루앤코 전시관 오픈식에 참석한최영조 경산시장은“중국의 새로운 소비 주역인 Z세대를 겨냥한 이번 전시 체험 행사가 경산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가되길 바라며, 10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인촨시와의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으로양 도시의화장품 산업은 물론, 여러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기를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 기업의 해외(중국)시장 진출 기회 확대와 지역 화장품 산업의육성을 위하여 2015년부터 인촨시와 화장품 산업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