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갖가지 체험행사가 준비된 성주로 떠나자!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6 [16:19]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이15일부터 19일까지 성밖숲 일원에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 제6회 성주참외 페스티벌을개최하는 가운데 각종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 축제장 보건소 체험부스운영     ©성주군

 

먼저 성주 보건소에서는 아이와 함께 축제를 맘껏 즐기기 위해 ‘유모차를 무료로 소독하는 공간’을 마련해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진드기를 제거하고 각종 생활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균 99.9%를 살균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선남면(면장 김건석)은 지역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위하여 ‘명인과 함께하는 전통 활쏘기 및 만들기’체험부스운영한다.

 

▲ 축제장 선남면 활쏘기체험부스     © 성주군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용 활을 직접 만들어 과녁에 쏘기, 국궁(성인용) 쏘기, 기념으로 전통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체험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통 활을 만들고 쏘면서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체험을 하고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금수면(면장 여갑숙)은 한지와 캘리그라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한지를 바탕으로한 부채와 액자, 컵받침대등에 캘리그라피로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이나 글을써서 직접작품을 만들고 축제장의 추억도 담아가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축제장 벽진면 체험부스운영     © 성주군

 

벽진면(면장 박성삼)에서는 벽진면 새마을 남·여 협의회와 공동으로‘전통놀이 투호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우리나라 전통 놀이인 투호 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대표작물 참외를사은품으로 제공하여 체험과 참외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수 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주말 많은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로 가득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 제6회 성주참외 페스티벌 축제현장으로 떠나자!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