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2:48]

대구한의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7 [12:4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학술정보원은 지난 16일 학술정보관 창의융복합멀티플렉스에서 국내·외 전자정보 자료 제공에 따른 홍보 및 자료이용 방법 안내를 위한 ‘2019년도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 2019학년도 전자정보박람회 전경     © 대구한의대

 

전자정보 박람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 제공되는 전자책, 전자저널, 오디오북, 학술DB 등 각종 전자정보의 시연 및 체험, 홍보 기회를 제공해 전자정보 콘텐츠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전자정보 서비스 활용을 위해 마련된 체험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RISS, KOCW ▲한국학술정보의 전자저널 KISS ▲교보문고의 전자저널 교보스콜라 ▲명현글로벌의 교보문고 e-Book ▲홍지 C&S의 YES24 e-Book ▲앱스코 코리아의 앱스코 e-Book, CINAHL with fulltext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소개했다.

 

특히 설치된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아 응모한 학생들에게 전자책 리더기, 카카오프렌즈 노트, 카드지갑, 워터보틀, USB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술정보원은 연중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자정보 자료 및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하정원 학술정보원장은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정보를 학생들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이해도와 활용률을 높이고 있다.”며“특히 도서전시회, 책 나눔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문화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