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위군, 삼국유사 아카데미 특강 시동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2 [14:38]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군위군은 22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군위지역 주민들에게평생 교육의 기회 제공을 위한‘2019년 삼국유사아카데미’가 첫 번째 강의를 시작으로 교육 일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첫 강의에는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군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삼국유사아카데미 개강’을 기념해서 특별한 주제를 선정했다.

 

강의는 EBS 한국사 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역사강사가 맡았으며, 우리나라 근현대 시대상과 독립 운동가들의 삶을 통한 대한민국의 의미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를 수강한 군민들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군에서 마련해준 다양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영만 군위군수는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번 강의를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역사속의 수많은 의인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인문학 지식 보충을 위해 더욱 더 내실 있게 삼국유사아카데미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국유사아카데미는군위군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군민행복 평생교육 실천’을 목표로 군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강사를 초청하고 있어 지역 내에서는 명품교육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