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동국대, ‘2019-1학기 직무 페스티벌(Career Festival)’ 개최

대학생의 올바른 직무 탐색과 지역 청년의 진로 설정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7:06]

경주 동국대, ‘2019-1학기 직무 페스티벌(Career Festival)’ 개최

대학생의 올바른 직무 탐색과 지역 청년의 진로 설정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5/27 [17:06]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내 원효관 일원에서 ‘2019-1학기 직무 페스티벌(Caree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생의 직무 탐색을 통한 조기 진로 결정을 돕고 포항고용복지+센터, 경주고용복지+센터, 경주시청이 함께 참여해 지역 청년들의 희망 진로 분야에 대한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개최하는 것이다.

 

▲ 직무페스티벌 리플릿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페스티벌에서는 마케팅·홍보, 인사, 공기업(일반직, 기술직), 금융, 재무, 물류·유통, 생산·품질, IT, 외국계 기업, 항공서비스 등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10개 직무별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동문 선배들이 참여해 직무 컨설팅과 취업전략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와 ‘취업에 성공한 선배의 릴레이 특강’ 및 ‘면접특강’ 등 직무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직업선호도 검사, 청년고용정책 홍보, 경주시 청년지원 정책 등 지역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고용정책정보도 함께 제공되며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퍼스널 컬러 △취업타로 등 진로·취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실전 면접’, ‘나의 취업 도전기(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수력원자력)’ 등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직무담당자 릴레이 특강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직무 중심 채용이 이루어지는 요즘 재학생들의 올바른 직무 탐색과 진로 설정을 돕고자 직무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에 맞는 직무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고용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