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31 [10:19]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31 [10:19]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대응책 마련과 미래 봉화의 新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 봉화군청사     ©봉화군

 

이번 공모는 6월 3일부터 8월 1일까지 60일에 걸쳐 진행되며, 봉화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 환경 개선 ▲주거 등 정주여건 개선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정책 활성화 방안 등 봉화군의 인구늘리기와 관련된 참신한 제안이면 모두 접수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봉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최우수 1명에 60만원, 우수 2명에 각각 40만원, 장려 3명에 각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심사결과는 9월 중에 개별통지 및 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이 평소 생각해왔던 인구정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소중히 검토해서 인구정책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