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대, 환경대축제장 생명안전체험 재능기부 활동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6/04 [14:48]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규호)는 지난 1일 경주시와 경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경주황성공원에서 개최된 ‘제13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에 참여해 생명안전체험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경주대에 따르면 소방방재학과 손원배 교수의 지도로 소방방재학과 학생과 간호학과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재부기능 활동은 소화기사용법과 심폐소생술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 환경대축제에 참가해 생명안전체험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     © 경주대학교 제공

 

체험장 부스에 참가자는 80세 할아버지와 할머니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참여한 5세 어린이까지 다양했으며 체험장에서는 소방방재학과와 간호학과 학생들의 시범과 참가자가 직접 체험을 반복해 숙지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한 참가자는 “체험활동을 통해 향후 재난상황 발생 시 초기대응으로 생명과 재산보호를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소방방재학과 손원배 교수는 “경주대와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으로 지역축제 및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해 생명 안전지키미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안전체험,재능기부,환경대축제,경주대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