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미국 투산교육청과 국제교류행사 시행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13:32]

영양군, 미국 투산교육청과 국제교류행사 시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4 [13:32]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미국 투산학생 국내연수 환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영양군, 미국투산교육청과 국제교류행사 시행     © 영양군

 

이번 국제 교류 행사는 2015년 1월 영양군과 미국 투산교육청 간 국제 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래 5회째 실시하고 있으며, 금년은 지난 1월 영양군 학생들이 투산시 어학연수에 이은 세퍼드 중학교 학생들의 답방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국제교류방문단은 5월 31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연수를 실시하며 연수 기간 중에는 영양군 관내와 서울(경복궁등)에 대한 역사탐방과 자연문화체험 투어를 한 후 영양중학교와 영양여자중학교의 정규 수업 및 홈스테이 참여를 통해 한국의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할 계획이다.

 

영양군은 미국 애리조나 투산시와 국제 교류 협약에 따라 미국해외어학연수에 참가하는 학생과 교사를 선발하여 지역 학생에 대하여 외국어 능력 함양과 국제적 마인드를 길러주고 공교육의 활성화를 이루고자 노력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열악한 지역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지역 맞춤형 교육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