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월 9일은 구강보건의 날!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0 [15:56]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제74회 구강보건주간(6월 9일부터 6월 15일)을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란 주제로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성주군(구강보건의날 행사-구강홍보부스)     © 성주군

 

지난 7일에는성주전통시장에서 구강검진 및 구강보건의 날 홍보행사를 열었으며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등을 알려주고, 지역주민들이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하여 구강건강에 대해 한 번 더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10일에는 성주중앙초등학교 강당에서 유치원생 및 초등저학년을대상으로 구강보건인형극 ‘치아요정과 충치마녀’ 공연을 펼쳤으며, 어린이치아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쉽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롭게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성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구강보건주간 행사로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구강보건의 기본 틀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구강건강인식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강조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