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우수지자체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7 [15:33]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7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도시재생시스템 구축분야’에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김주수 의성군수     © 의성군

 

군은 그동안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체계 개선⋅정비,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주민협의회 지원근거마련 및 구성⋅운영을 통해 공공과 민간, 중간지원조직이 원활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다.

 

또, 도시재생 거버넌스를 토대로 역량강화를 통한 주민들의 다양한 도시재생 참여 기회 제공, 전문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 지역재생포럼을 통한 안목의 확장, 개별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과의 연계를 위한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 행정, 전문가 등이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생긴 성과” 이며 “앞으로도 마을리더 육성 및 마을단위 사회적경제조직의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성에 역점을 둔 도시재생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니’는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도시재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중앙, 지방), 기업, 기관,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등 현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